띵굴마켓 2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소이연남마오]

나은아 뭐 먹어?/추천해♬😋

띵굴마켓 2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소이연남마오]

나은이 2021. 10. 5. 16:02
728x90

여의도에서 직장 생활할 때 찬바람 불면 미떼~처럼 

찬바람 불면 가양칼국수가 생각나서 종종 먹었는데, 

띵굴마켓에서!!!!! 구매!!!! 

진짜 최고다 최고!!! 

 

그리고.....!!! 베트남 쌀국수도 좋지만 태국 쌀국수!!!!!!!!!

너무 짱짱인데, 연남동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소이연남... 웨이팅 때문에 도전할 생각도 못했는데, 

요거요거!!!! 띵굴에 있다!!! 

 

1.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나는 김치 자체를 잘 안 먹는다. 

내가 찾아 먹는 김치는 몇 안되는데,

외부 김치들 중 내가 제일 좋아하는 김치 2위이다. 

 

가양칼국수 김치는 최고 중 최고지롱!!

 

조리법에 생면을 먼저 익히고, 

건진 다음에 버섯이랑 소스를 넣으라고 되어있다! 

 

소스 사진이 없는데,, 소스 짱짱!! 

그리고 보이는가? 버섯 짱이지롱~~~ 

2인분인데, 사실 우리 부부한테는 4인분 정도의 양이다..

 

그래도 열심히 야미야미 할 예정이다!! 

 

고기는 우리가 따로 준비한 것이다. 

사실.. 요 고기... 사연 있다. 

샤부샤부 해 먹겠다고 사온 고기인데, 샤부샤부는 못하고 

야채는 볶음으로 고기는 이제야 먹는다!! 

 

빛깔이 너무 이쁜데 역광 때문에 첫 사진이 별로에서 따로 찍었다!!! 

 

고기랑 버섯... 짱짱!!! 

먹는 거에 한눈 팔려서... 먹는 과정이나, 도중에 버섯 추가하는 그런 사진은 아예 없다. 

 

배부른데, 죽은 꼭 먹고 싶어서 

신랑한테 해줘~~~를 부탁해서 냠냠!! 

달걀까지 챙겨주는 센스가 너무 좋다♡♡♡♡

말해 뭐해.. 이거는 무조건 별 5개징!!!! 

 

2. 소이연남마오 소고기 국수

 

음... 사실 조금 실망할 뻔....

생면이 아니었다. 반 조리되었는데, 숙주랑 같이 한 번에 묶여서 와서... 

비주얼도 그렇고.. 흠흠..!!!

 

별도의 물을 추가하지 않고, 고기랑 같이 끓이고, 반조리된 면과 숙주를 따로 끊인 다음 두 개를 합치면 되는 과정이다. 

 

베트남과 다르게 태국은 국물이 진~~~ 한 게 특징이고, 약간의 한방 향이 나는 게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진짜 사랑하는 곳이 있는데 거기에서 처음으로 태국식 쌀국수를 접하고 정말 반하게 되었다. 

유명한 만큼 이유가 있겠지~ 했는데, 

맛은 있으나, 별도의 반조리라고 설명이 안되어 있는 부분이 조금... 그렇다. 

마O컬리에서는 생면으로 나간다는데, 왜 띵굴에서는... 

소이연남 마오는 강남점이라는데 

소이연남이랑 다른가...??

봉지는 소이연남이라고 되어있는데...

 

728x90